SERVER
Meta tag 작성 요령

<meta name="description" content="Method of meta tag composition 검색순위를 올릴 수 있는 메타태그의 작성 요령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

<meta name="
keywords" content="meta, tags, search, meta tags,engine, meta, tags,keyword, meta tags, 메타, 태그, 서치, 엔진, 키워드, 메타 태그, 검색 랭킹, 메타, 태그,검색 순위, 메타 태그, ">

검색랭킹 올리는 요령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메타태그의 작성은 많은 검색 엔진에서 검색 랭킹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자신의 페이지가 검색엔진에 의해 인덱스 되는 것을 쉽게 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메타태그에는 위에 보시는 것처럼
DESCRIPTION TAGKEYWORDS TAG가 대표적입니다.

▶ DESCRIPTION TAG

    Description tag에는 해당 페이지의 내용을 요약하여 적습니다. 검색엔진이 검색결과를 출력할 때 이 내용이 브라우저에 나타납니다. 즉 해당 웹페이지에 대한 설명을 위하여 이 태그에 적혀있는 내용을 출력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DESCRIPTION TAG는 사용자들의 구미에 맞는 단어로 꾸며져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내용을 보고 사이트에 들어갈 것인가를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페이지의 내용을 잘 요약하면서도 서술문으로 보기좋고 깔끔하게 작성하십시요.
    길게 쓰는 것이 반드시 좋은 것이 아닙니다. 보통 검색엔진마다 다르지만 공백을 포함하여 150자 이내로 길이가 제한이 됩니다. 따라서 150자를 넘기지 않는 범위에서 중요한 단어들을 호감이 가도록 구성하고, 더 쓰고 싶다면 150자 이후에 중요성이 덜한 내용을 넣는 것이 좋겠습니다.

    ▶ KEYWORDS TAG

    검색 랭킹을 올리는 여러 가지 방법들에서 언급되었던 내용들이 META TAG 내의 KEYWORD에서도 적용됩니다.
    즉, 키워드의 빈도, 키워드의 위치, spam words에 관한 것등 본문의 내용에 적용되던 순위 랭킹 방법이 Key Words Tag 내에서도 적용되므로 중요한 키워드는 앞에, 그리고 반복해서, 그러면서도 spam word가 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한 예로 이페이지에 대한 Key Word Tag를 이 페이지 상단에 예시하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단어는 메타 태그 입니다.
    메타 태그라는 내용을 검색자가 검색할 때 높은 순위를 부여받기 위해서 meta tag, 메타 태그라는 키워드를 반복하였습니다. 그외에 예상되는 단어, 검색 엔진, 검색 순위, 서치엔진, 키워드 등의 단어를 열거하였습니다.
    또 메타태그라는 단어가 계속 반복될 경우 생길 수 있는 spam panelity를 피하기 위해
    메타 태그, 메타, 태그, 메타 태그, 메타, 태그,등의 방식으로 기교를 주었습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5번이상 이렇게 반복하면 spam word로 인식될 수 있으므로 보통 3번 정도까지 하는 것이 무난하겠습니다.

    키워드의 나열에서는 키워드 작성 요령에서 설명하겠지만 기호, 숫자, 영문, 한글의 순서로 작성 배열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검색엔진 (국내 검색엔진들 조차...)들이 영문을 한글보다 우선 검색하기 때문입니다.
    심마니를 비롯하여 네이버.. 등등 국내 엔진들도 영문을 우선하여 검색합니다. 특히 심마니는 한영확장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한글을 검색어로 입력해도 영문까지 동시에 검색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될 수 있으면 영문을 먼저 키워드에 배열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키워드의 갯수에도 어느정도의 제한이 있는데 보통 200개정도까지는 검색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키워드를 무조건 많이 여러 종류를 넣는 다고 해서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닙니다.
    키워드의 갯수가 많을 경우 어떤 검색어에도 쉽게 검색이 되겠지만, 반대로 검색 순위는 낮아집니다. 왜냐하면 키워드의 빈도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적절한 수준으로 조절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사실 메타 태그에는 이것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meta name="author" content="Free Rider">
    <meta name="classification" content="홈페이지 강좌">
    <meta name="generator" content="Namo WebEditor v3.0">

    이처럼 작자, 분류, 에디터 등에 관한 태그도 있으며 검색로봇으로 하여금 인덱싱을 허락하지 않도록 하는 태그도 있습니다.  다른 메타태그 중 제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메타 태그를 하나만 더 소개하겠습니다.

    ▶ 새로 옮긴 홈페이지 주소로 자동 접속을 해주는 메타태그

    예전의 다른 주소에서 새로 홈페이지 계정을 얻어 주소를 옮기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홈페이지에 방문객들이 들어왔을 때 자동으로 새로 옮긴 홈페이지 주소로 접속을 하게 해주는 태그입니다.

    <meta http-equiv="Refresh" Content="5;url=http://www.새로옮긴 주소">

    이런식으로 전에 가지고 있던 홈페이지의 html 파일의 <head>~</head> 사이에 넣어주면 됩니다.
    Content="5 는 5초를 말하는거구요..5초후에 자동접속 되도록요..  원하시는 시간만큼 설정해 주세요

이 게시물을

공유하기

SEARCH

MENU NAVIGATION